업무안내 (문의 : 043-534-7328/4469)
업무안내 안내표
프로그램 |
이용대상 |
내용 |
활동지원서비스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격을 받은 자 |
이용자의 욕구와 장애유형을 고려한 활동지원사를 연계하고 신체지원, 가사지원, 사회활동지원의 서비스 제공 |
이용자 상담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
상담(방문, 내방, 전화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의 문제해결 지원 |
이용자 교육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
이용자의 권리, 의무, 부정수급 예방, 인권 및 성희롱 예방 등 집합교육 또는 개별 방문교육 실시 |
사례관리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
서비스 이용자의 욕구 및 문제를 파악하고 집중관리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실시 |
만족도 조사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욕구 및 만족도 조사(연 2회) |
모니터링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 제공인력 |
서비스 지원내용 확인 및 추가적인 욕구 파악을 위한 수시 모니터링 실시 |
활동지원사 역량강화 |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인력 |
서비스 제공과정의 고충과 이용자의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활동지원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 |
활동지원사 복리후생 |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인력 |
명절선물 지원, 우수활동지원사 표창, 교육수당 지원, 활동지원사 나들이, 송년행사,
향정신성 건강검진 지원 |
활동지원사 교육 |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인력 |
활동지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 법정의무교육, 직무교육(신규 활동지원사 대상) 실시 |
활동지원사 간담회 |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인력 |
활동지원서비스 제공과정의 고충과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기 위한 간담회 연2회 실시 |
활동지원행사 |
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재가장애인)
및 제공인력 |
서비스 이용자(재가장애인)를 대상으로 명절 온정나눔, 문화탐방, 추석한마당, 후원행사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