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오후 6시까지 모집... 심사 후 7월 중 시상식 선정 수기집 출간, 언론 홍보… 장애인 가족에 대한 관심 유도 기대
지난해 7월 열린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가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로 이름을 달리해 오는 7월 9일 여의도글래드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감동적인 장애인 가족의 일화를 발굴하고, 매체를 통해 공유하여 장애인 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된다.
협회는 접수된 사연을 심사한 후, 총 30팀의 장애인 가족을 초청할 예정이다. 가족 중 일부는 보건복지부ㆍ행정안전부ㆍ협회 중앙회장 표창 등 시상하게 된다. 또 선정된 일화는 수기집으로 출간되어 17개 시도협회와 산하기관 등에 배포되고, 신문 방송 등 매체를 통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수기 공모에 응모하려면 장애인 가족과 만 3년 이상 생활한 장애인 가정의 구성원이어야 한다. 또 각 시도 협회장 및 시군구 지회장의 추천을 받거나, 장애인단체장 혹은 장애인복지시설장 추천을 받아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이메일을 통해 추천서와 신청서, 장애인증명서, 가족사진 등 계획안에 안내된 서류를 갖춰 접수하면 된다.
협회 산하 조직의 장으로부터 추천 받는 경우에는 각 시ㆍ도협회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그 외 장애인단체장 및 장애인복지시설장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본인 또는 추천인이 직접 협회 중앙회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한다.
협회는 이 행사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appd.or.kr) 공지사항 및 첨부된 계획안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