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장애인복지관-충북대병원 금연지원센터 시설 업무협약 체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소식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진천군장애인복지관-충북대병원 금연지원센터 시설 업무협약 체결

최인호 0 641
뉴스종합사회복지
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충북대병원 금연지원센터 - 장애인 단체 및 복지기관, 시설 업무협약 체결-
최인석 기자  |  nh8845@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08  22:12: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충북대학교병원(원장 조명찬)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충청북도장애인단체연합회, 충북곰두리체육관, 꽃동네심신장애인요양시설,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진천군장애인복지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8일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및 금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충북대병원과 장애인 관련 기관은 ▶충북지역 장애인의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및 금연프로그램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개발 등의 노력 ▶충북금연지원센터의 금연 프로그램 제공시 금연상담사 및 전문인력과 금연버스 등 자원 동원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및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 사업안내와 참여 기회 제공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교육시간 확보를 위한 강의장, 상담공간 및 제반시설 마련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박종혁 금연지원센터장은 “장애인 건강권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와 복지의 협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며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에게 금연버스를 통해 장애인에게 직접 찾아가 건강관리 및 금연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대학교병원 조명찬 원장은 “장애인의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및 금연사업을 통한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북지역내의 장애인의 건강과 삶을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금연지원센터는 8일 장애인 단체, 복지기관, 시설등과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서비스 및 금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0 Comments
제목